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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 편람

홈 > 전자민원 > 민원안내 > 민원 편람

민원사무에 대한 처리기간, 구비서류, 처리흐름도 등이 수록된 민원 편람을 작성 비치하여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 지침서로, 민원인에게는 민원사무 정보제공용(민원신청서식 출력 활용)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.

  • 시기 : (정기) 매년 2회, (수시) 관련 법 제·개정사항 발생 시
  • 방법 : 홈페이지 게재
  • 내용
    • 민원사무 처리기간, 구비서류, 업무 처리흐름도, 신청서식 등
    • 민원 신청서식은 홈페이지 첨부서식 출력 활용 가능 엑셀출력
    • 문의전화 : 민원과 ☎ (055)639-3556

민원 사전심사 청구제도 안내 (12종) 바로가기

민원 사전심사 청구제도란? 인·허가 등 정식민원 제출 전에 약식의 신청서류와 최소한의 구비서류만 제출, 행정기관에서 사전에 심사하는 제도

민원 편람 게시판 상세보기
안마시술소(안마원) 개설신고, 변경신고
담당부서 감염관리과
전화번호 639-6144
처리기한 5일(변경은 2일)
사무내용 안마시술소 또는 안마원을 개설 또는 개설장소를 이전하거나 변경신고하고자 하는 자가 시장· 군수·구청장에게 등록을 신청하는 민원
처리흐름도 접수 → 검토(안마사협회 의견 요청) → 결재 → 교부
수수료 개설:40,000원, 소재지 변경:20,000원
면허세 세무과
관련법규 의료법 제82조제3항
구비서류 1. 개설자 및 종사안마사 자격증 사본 각 1부
2. 건물평면도 및 그 구조설명서 1부
3. 시설·정원 등의 개요설명서 1부
4. 소방서 완비증명서(안마원은 제외)
견본서식
신청서식 안마시술소(안마원)개설(신고서,신고사항변경신고서).hwp (96 kb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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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자 정보

담당부서
행정국  민원과  민원행정팀 
담당자
김진아 (☎ 055-639-4454)